QT 나눔
제 목 [] 흩으시는 이유
본문
여호수아 21:1-7
레위 족장들이 제사장 엘르아살, 여호수아와 다른 지파들의 족장들에게 나아와서,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그들에게 거주할 성읍과 목초지를 달라고 요청한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하나님의 명령 대로 자신들의 기업 중에서 그들에게 성읍들과 목초지들을 나누어 준다. 그핫 자손은 유다지파, 시므온지파와 베냐민 지파 중에서 열세 성읍을 받고, 그핫 자손들 중에 남은 자는 에브라임 지파, 단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서 열 성읍을 받고, 게르손 자손들은 잇사갈 지파, 아셀 지파, 납달리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열세 성읍을 받고, 므라리 자손들은 르우벤 지파, 갓 지파, 스불론 지파중에서 열두 성읍을 받았다.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자기의 기업에서 이 성읍들과 그 목초지들을 레위 사람에게 주니라(3). 더 넓은 땅을 분배 받은 유다 지파나 므낫세 지파에게 더 많은 성읍들을 나누라 하지 않으시고, 비교적 분배 받은 땅이 작아 보이는 단 지파나 베냐민 지파에게 성읍들을 덜 나누라고 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묵상해 본다. 하나님께서 열두 지파에게 골고루 레위 지파를 위한 성읍들과 목초지들을 나누게 하시는 이유는, 레위 지파들을 열두 지파에 골고루 흩으시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열두지파에게 땅이라는 육의 양식을 공급 하셨는데, 이번에는 레위 지파들을 열두 지파들에게 흩어서 거주하게 하심으로, 그들에게 영의 양식을 공급하려고 하신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육과 영의 양식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만난다.
이렇듯 불공평해 보이지만 공평하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내가 따라야 할 일은 무엇인가 생각해 본다. 하나님이 흩으실때는 흩어져야 하고, 모으실때는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신다. 레위지파를 흩으신것 처럼, 교회안에 안주하려는 마음을 거슬러 교회 밖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 예루살렘 도성안에 안주하지 않고, 내가 살고 있는 커뮤니티로 나아가야 한다는 마음을 주신다. 땅끝까지 나아가라는 주님의 명령에 내가 나아가야할 땅끝이 어디인지 하나님께서 알려주시기를 기도 드린다. 하나님의 레위 지파인 나도 열두 지파가 살고 있는 도성들로 흩어져야 하는 것을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 드린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그동안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모이기만 힘썼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에서 흩어져야 할때도 있음을 배웠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모일때와 흩어질때를 분별할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모이라 하시면 모이고, 흩어지라 하시면 즉각 흩어지는 순종을 하기를 원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