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
제 목 [] 가려운 귀
본문
디모데후서 4:1-8
사람들이 바른 교훈을 듣지 않는 때가 올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욕망을 따르며, 귀가 가려워져, 진리를 떠나, 다른 교훈을 따르게 될것이다. 그러니 너, 디모데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 전파에 힘쓰라. 그러기 위해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고, 고난을 받고, 전도자의 직무를 다하라. 나, 바울은 선한 싸움을 하고, 경주를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하나님께서 나에게 그리고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 의의 면류관을 주실 것이다.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귀가 가려워서(iching ears)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3). 흔히 모임에서 어떤 사람 이야기를 하다가 그 사람 귀가 가렵겠다 한다. 또한 찾아보니 귀가 가려운 의학적 소견은 감염이라 한다.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않는다는 것은 그가 다른 영에 감염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그래서 그는 다른 교훈을 따르고, 허탄한 신화를 따르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귀가 가려워지는 감염병에 걸린 원인은 사람의 욕망(their own desire) 때문이라는 것을 말씀에서 발견한다. 돌이켜보니 하나님을 만나기 전에 나의 모습은 욕망 덩어리 였다고 회고된다. 내가 하나님의 목적대로 지어진 존재라는 것을 알지 못했으니, 내 안의 나의 소리에 충실하게 사는 길 밖에는 다른 방법을 알지 못했다. 내 속에 내가 너무 많아.. 가시나무새, 그 노래가 인생 노래가 되었었다.
나의 가려웠던 귀의 염증을 치료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린다. 지금은 내 안에 하나님이 계시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나를 교훈 하신다. 그래도 여전히 넘어지고 죄를 짓고 고난을 통과해야 하지만, 일으켜 주시고 용서해 주시고 함께해 주시는 성령이 나와 함께 계시다. 이제는 귀가 가렵지 않아 하나님의 말씀도 잘 들린다. 큐티 묵상을 하며 들은 말씀을 살아 내도록 훈련도 받게 하신다.
바울에게 주신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는 전도자의 직무를 나에게도 주셨다. 모든 일에 신중하고, 고난을 받고, 전도자의 일을 하라는 바울의 말씀에 나도 아멘으로 답한다. 전도자의 일은 복음을 전하는 일이겠다. 지금 머물고 있는 남동생집의 가족을 위해 기도 드린다. 스스로 무신론자로 칭하는 남동생과 그의 가족의 영혼 구원을 위해 거절의 고난도 기꺼이 받으며 신중하게 전도자의 직분을 행할수 있도록 하나님의 지혜와 분별력을 구하며, 마침내 이들의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 드린다. 하나님께서 이들의 가려운 귀를 깨끗하게 낫게 하시기를 기도 드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