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
제 목 [] 산을 향하여
본문
에스겔 6:1-14
요약: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이스라엘 산을 향하여 그들에게 예언 하라고 말씀 하신다. 하나님께서 우상 숭배하던 산당을 멸하실 것이며, 반역한 백성들을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죽게 하실 것이며, 살아남은 자들은 이방에 사로잡혀 가게 할 것을 예언 하라고 명하신다. 이 모든 것을 행하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여호와 인줄 알게 될 것이라고 말씀 하신다.
내게 다가온 말씀: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산을 향하여 그들에게 예언하고(2)
묵상: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이스라엘 산들, 언덕들, 시내들, 골짜기 들을 향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 하라고 말씀 하신다. 하나님의 심판 하시기로 결정 하시면 심판의 대상에는 예외가 없다는 말씀으로 들린다.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모두 죽게 되지만, 그중에 살아 남더라도 포로로 끌려갈 운명이 될것이라는 말씀이다. 하나님이 계시는 거룩한 장소에서 우상 숭배의 중심지로 바뀐 이스라엘 산을 향하여 예언 하라고 말씀 하시는 이유는 심판전에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바라시는, 마지막 기회를 주시고 싶은 하나님의 속마음에서 추측할 수 있다. 하나님의 칼을 피해 살아 남은자 들이 훗날 하나님을 기억하고, 스스로 한탄하고, 하나님이 여호와이신 줄 아는 날이 왔을때, 에스겔이 전한 이 예언의 말씀을 기억하고, 하나님께서 새롭게 회복하실 새 예루살렘을 꿈꾸게 하기 위해서 일것 같다. 이 모든 심판의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이 여호와 이심을 알게 하기 위함 이시다.
지금 내가 향해야 하는 이스라엘 산은 어디이고, 내가 예언해야 하는 하나님 말씀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집의 가라지 문을 열고 차를 타고 나가면 이제 바로 타민족들과 그들이 집들이 보인다. 예전에는 복음을 들고 비행기를 타고 타민족의 땅으로 갔어야 했는데, 이제는 그들이 내가 살고 있는 곳으로 들어와 살고 있다. 내 눈앞에 다가와 있는 그들이 내가 향해야 할 이스라엘 산들이고, 내가 예언해야 할 하나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적용:
우리 교회에서 주일 4시에 콩코 난민들이 예배를 드린다. 주일 늦은 시간이어서 마음은 있었지만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 문득, 그들이 하나님의 칼을 피해 포로로 끌려온 남은자들 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들이 하나님이 여호와 이심을 알게 되어, 자신의 민족에게 돌아가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조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번주 주일에는 난민 예배에 참석해 보기로 적용한다. 이방땅에서 드리는 그들의 예배를 위하여 조력할 일들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알려 주실것을 믿는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제가 살고 있는 주위에 수많은 여호와의 산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님께서 제가 그들을 향하여 예언 하기를 원하신다면, 기꺼이 그렇게 하도록 저를 인도해 주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