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
제 목 [] 내게 복을 주소서
본문
여호수아 15:13-19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여호수아가 헤브론을 갈렙에게 준다. 갈렙은 그 땅에서 아낙의 세 아들을 쫒아내고, 드빌 주민을 치러 기럇세벨로 올라간다. 갈렙은 기럇세벨을 점령하는 자에게 그의 딸 악사를 주겠다고 했는데 웃니엘이 그곳을 점령하여 악사를 아내로 맞이한다. 악사는 출가할때 아버지에게 샘물을 달라고 청하고, 갈렙은 딸에게 윗샘과 아랫샘을 준다.
내게 복을 주소서(Do me a special favor) 아버지께서 나를 네겝 땅으로 보내시오니 샘물도 내게 주소서(19). 아버지의 뜻대로 결혼을 해서 남편을 따라 새로운 땅으로 떠나는 악사의 모습에 나의 모습이 오버랩 된다. 결혼은 내 뜻대로 해야 한다는 세상에서 계속 살았다면 나는 오늘 본문을 이해하지 못했을것 같다. 나의 두번째 결혼은 악사의 모습과 닮았다. 하나님 아버지의 인도하심으로 결혼했고, 나는 새로운 땅으로 떠나와야 했다. 그러나 돌아보니 나는 악사처럼 “내게 복을 주소서” 하며 하나님께 기도하지 못했고, 샘물을 구하지도 못했다.
가기 싫어서 다리를 질질 끌며, 눈물을 훔치며, 두려움이 가득하여, 어쩔수 없이 떠나왔을뿐, 악사와 같은 가뿐한 순종, 복과 샘물을 구하는 당당함이 나에게는 없었다. 그러나 지난 세월을 되돌아보니, 구하지 못한 복과 샘물을 하나님께서 어느새 주셨다는것을 깨닫게 된다. 아빠를 잃은 아들에게 아버지가 되어 주시고, 엄마를 잃은 딸에게 어머니가 되어주신 하나님을 만난다. 남편과 나를 우리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대리인 삼아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린다.
85세의 나이에도 아낙 자손을 몰아낸 갈렙의 믿음과 용기를 본받아, 악사를 차지하기 위해 기럇세벨을 점령한 웃니엘의 열정을 본받아, 아버지에게 복과 샘물을 구하는 악사의 당당함을 본받아, 내가 오늘 행해야 할 일은 무엇일지 생각해 본다. 내년이면 10년에 되는 프렌즈 공동체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하나님께 구해야할 복과 샘물은 무엇일까. Special children 을 위한 하나님의 Special favor를 구한다. 한해 동안 그들에게 필요한 영적 육적 양식의 샘물을 하나님 아버지께 구한다. 각 가정마다 샘물을 하나씩 주셔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기를 기도 드린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말씀속의 신앙의 조상들을 본받도록 저를 깨워주시는 하나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깨어나는데 머물지 않고 깨우쳐 주신대로 적용하여 행하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하며,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